즐겨찾기추가
강의실 중국사학사 왕부지 자료실
이윤화교수의 중국사학사 공부방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현재접속자 l 최근게시물
위진남북조사 공부방 커뮤니티
  최근 7일동안의 인기검색어 입니다. 최종  사관  삼국지  사기  ??  비교  최종보고서  비판  공자  사료  
ID 
PW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
커뮤니티
  만허시론
  가사가화
  대학이 변해야 산다
  공지사항
  자유토론방
  교수님과의 대화
  사진방
    중국여행/북경
    태산에 올라
    공자의 고향
    산동성 제남
    상해/소주
    남경/양주
    장강을 따라
    古鎭(고진)을 찾아
    귀주여행
    황산/화산미굴
    티벳여행
    돈황/투르판
    우리 이웃
    우리 땅 풍경
HOME < 커뮤니티 < 교수님과의 대화
교수님과의 대화
 
 글쓴이 : 배수경
조회 : 1,180  
교수님 안녕하세요! 사학과 11학번 배수경입니다.
날씨가 풀리는 듯 하더니 비가 오고 추운걸 보니 좀처럼 따뜻해지기 힘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
요즘 교생실습을 나가서 안동대학교 사학과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성실히 일하고 있습니다.
많이 배우려고 노력하는데, 가끔 너무 힘들면 교수님 홈페이지를 들러 재정비하고 갑니다.
실습 다녀오겠다고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바쁘셔서 발길을 그냥 돌리고 말았습니다. 죄송해요 ㅜ_ㅜ
얼른 실습 끝나고 수업 수강하고 싶어요. 교수님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윤화 14-05-09 10:04
 
그래~~ 학생들과 좋은 추억과 경험을 쌓고, 6월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만나자.
수경이 화이팅!!!
 
 

 
13김수현 2016-10-03
교수님 안녕하세요. 13학번 김수현입니다. 입학하고 첫 학기에 머리 싸매며 역사학 이론수업을 듣고, 어렵지만 성취하는 재미로 매 학기 교수님 수업은 꼭 한 두개씩 챙겨 듣던게 벌써 2~3년전이라니 새삼 시간이 빨리 지나감을 알 수 있네요.. 저는 지금 전역을 7개월 정도 남기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동기들로부터 제가 전역하고 복학하는 이후에는 교수님 수업을 더 이상 들을 수 없다고 하니 아쉬움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군대에 가면 꼭 배울 것이 하나 정도는 있다고 하셨던 교수님 말씀이 계속 떠오르네요. 군대에 가서 견문을 ....
 
이대훈 2016-03-30
교수님! 07학번 이대훈입니다.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작년 가을 무렵 학교에서 인사드리고 이제야 글로써 인사를 드리게 되어 참 송구스럽습니다. 저는 지난번 지원한 회사에 떨어졌지만 다른 좋은 기회를 얻어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전공과는 전혀 무관한 직종이지만 대학시절 교수님들의 가르침, 선배 동기 후배들과의 경험은 모두 저의 자산이 되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간혹 재학중인 후배들, 혹은 sns를 통해 학교, 학과소식을 접하고 있는데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역사는 진보하며, 진보하여야 한다....
 
13이한경 2016-03-03
교수님 안녕하세요. 군대갔다가 전역하고 이번에 복학한 13학번 이한경입니다. 다름아니라 질문이 있어서 그러는데 공지사항글에도 댓글을 달아놓았지만 역사학개론수업의 에세이를 이번주 토요일까지 쓰라고 하셨는데 역사학개론이라는 게시판이 없어서 역사학의 이론과 방법의 보고서 게시판에다가 작성하면 되는건가요?
 
김학빈 2016-02-12
교수님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이번에 복학하는 11학번 김학빈입니다. 2012년 2학기를 마치고 3년 동안 떠나 있었다가 10월에 군대 마치고 드디어 안동대학으로 복학합니다. 이전에 가졌던 11학번 신입생 시절의 초심으로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몸 건강하십시오.
 
비가가 2015-03-05
선생님, 안녕 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83학번 정태교입니다.
세월이 유수같이 흘렀군요.
한 번 찾아 뵙고 인사를 드렸어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그 동안 잘 지내셨지요?
사회생활 하면서 문득 문득 선생님의 모습이 떠오르고 가르침이 늘 가슴 한 구석을 차지하며 힘들때 보이지 않는 에너지가 되어줬습니다.
어느 덧 직장 생활도 접은지 벌써 오래되고 독립하여 12년차 한 분야에서 획도 긋어 봤지만 그나마 시대의 흐름을 거역할 수 없이 가슴을 짓누릅니다.
하여 고민하는 중에 컴에서 뭔가 검색을 하다가 느....
 
하서정 2015-02-12
선생님 안녕하세요 서정입니다. 어느덧 제가 대학원에 진학한지 1년이 지났습니다. 선생님께 인사를 드리고 싶어서 1월 중순쯤 안동을 방문 하였는데, 선생님께서 운동가시는 시간인지 모르고 무작정 찾아뵈서 결국 얼굴을 뵙지 못하였습니다 ㅜㅜ 다음에는 꼭 시간을 잘 맞춰서 가도록할게요~^^

요즘에는 17세기에 부쩍 관심이 많습니다. 17세기의 조선사회는 과연 어떤 사회인가, 17세기가 지니는 한국사에서의 의미·위치 등을 고민해보고 있습니다. 17세기를 파악하기 위해서 요즘은 숙종실록을 비롯한 숙종관련된 자료들을 읽어....
 
조원빈 2014-10-07
안녕하세요, 교수님! 공부하던 중에 오랫만에 공부방에 접속했습니다. 제가 1~3학년 때까지 썼던 미숙한 글도 읽어보고, 친구들이 쓴 글도 읽어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을 하다갑니다. 그때의 글들을 봐도 그렇고, 아직도 제가 많이 미숙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도 하루 하루가 지나가면 조금씩 더 성숙해 질 것이라고 믿고 있어요. 저는 평소에 오전에 운동을 다녀서 체단장에서 교수님 뵙기가 힘들었었는데, 어제 오후에 뵙게 되어서 너무 좋았었습니다. 오늘도 오후에 가게 될 것 같은데, 그때도 뵈면 좋을 것 같아요^^ 조금씩 날이 ....
 
까꿍 2014-09-18
안녕하세요 . 중국, 중국인 그리고 중국문화 수업을 듣고 있는 09학번 김기환입니다.
교수님께서 금일 까꿍이라는 닉네임을 학번과 이름으로 수정하라고 말씀하셨는데
한 번 만든 닉네임은 60일간 수정이 불가하다고 뜹니다.
에세이는 두번다 적었는데 허락하신다면 탈퇴후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해도 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배수경 2014-06-13
안녕하세요 사학과 11학번 배수경입니다.
이번 기말고사 준비하면서 최종보고서를 쓰고 있는 중인데,
교수님 최종보고서 기말고사 다음주까지 제출해도 괜찮을까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예비역사교… 2014-06-06
안녕하세요 교수님. 역사교사가 되길 꿈꾸는 역사교육과 2학년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사기와 한서에 대해 공부하던 중 교수님께서 운영하시는 한 사이트의 글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정말 궁금한 것 하나 질문드려도 될까 해서 뵌적은 없지만 메일을 드려봅니다.

사기와 한서에서 '진승, 오광의 난'을 각기 어떻게 서술하고 있고 그 서술상의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부디 답변 부탁드립니다ㅠㅠ..
 
배수경 2014-05-04
교수님 안녕하세요! 사학과 11학번 배수경입니다.
날씨가 풀리는 듯 하더니 비가 오고 추운걸 보니 좀처럼 따뜻해지기 힘든 것 같습니다.
환절기 건강 챙기시길 바랄게요^^*
요즘 교생실습을 나가서 안동대학교 사학과에 누가 되지 않도록 열심히 성실히 일하고 있습니다.
많이 배우려고 노력하는데, 가끔 너무 힘들면 교수님 홈페이지를 들러 재정비하고 갑니다.
실습 다녀오겠다고 말씀드리려고 했는데 바쁘셔서 발길을 그냥 돌리고 말았습니다. 죄송해요 ㅜ_ㅜ
얼른 실습 끝나고 수업 수강하고 싶어요. 교수님 오늘도 행복한 하....
 
심문관 2014-03-30
교수님~안녕하세요! 저는 사학과 08학번 심문관입니다.
교수님께 인사드리고 중국 길수대학에 온지가 벌써 한달이 다되었습니다.
오자마자 먼저 안부인사를 드렸어야 했는데 조금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처음에는 말도 안통하고 생활하는 것도 정말 막막했는데..
한달이 지나니 음식도 적응되었고 중국문화도 서서히 알아가는 중입니다.
수업은 처음부터 끝까지 중국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수준에 맞춰서 천천히 차근차근 설명을 해주셔서 조금씩 알아 듣고 있습니다.

여기 길수시는 이틀 째 계속 비만 오고 있습....
 
하서정 2014-02-28
교수님 안녕하세요~ 사학과 10학번 졸업생인 하서정입니다.
오늘 정식으로 대학원에 입학하였습니다 ㅎㅎ
이윤화 교수님을 비롯한 많은 교수님의 가르침을 가지고 열심히 연구하고 공부하려고 합니다.
졸업식날 사정으로 인해서 참여하지 못하여 교수님을 찾아 뵙지 못한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인사를 못드린것 같아서 예의가 아닌줄은 알지만 이렇게 지면으로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푸른미르 2013-10-0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비록 사학과를 졸업한 학생은 아니지만 전 역사를 좋아해서 공부하는 아마추어 역사학도입니다.

배움에 궁금함이 많아 이곳을 들르게 되었습니다.

전 네이버에서 삼국지 도원결의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회원들이 역사에 대해 갈망하고 배움에 대해 목말라하여 교수님께 궁금한 것이 있을때 문의드릴수 있을지 감히 여쭤보기 위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늦은밤 좋은밤 되시고 건강하십시오~
 
오딧세 2012-12-03
그런데, 제가 당의 3성 6부를 공부하다보니 상서성의 상서도성에서 좌사와 우사로 나누어 6부를 이원적으로 운영한 것처럼
서술되어 있더라구요. 모든 교과서와 문제집에서 발해의 이원적 운영이 당나라와의 차이점이라고 가르치고 있는데,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되는지 난감해서 찾던 중에 또 들르게 되었네요. 중국 역사에서 당의 3성 6부를 이원적 운영이라고
서술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1  2  3  4  5  6  7  맨끝
 
 
이윤화 교수 l E-mail : yhlee@andong.ac.kr
Copyright ⓒ chinahistorio.com. All rights reserved. Since September 1, 2003